LeeJK's Blog

두 눈 뜨고 레벨업 - 김강현


김강현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두 눈 뜨고 레벨업" 리뷰입니다. 회귀물+레이드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사고로 인해서 두 눈을 잃게 됩니다. 성격도 착해서 이용만 당하는 등 불이익을 많이 받는 주인공입니다. 그러다 사고가 나면서 죽음에 이르게 되는데, 두 눈을 잃기 전으로 회귀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소설 제목 "두 눈 뜨고 레벨업"에서 충분히 짐작할 수 있겠지만, 게임 설정이 반영된 소설입니다. 그래도 게임 소설과 같은 방식이 아니라서 거부감이 들 정도는 아닙니다. 아무튼, 맹인이었던 주인공이 두 눈 뜨고 레벨업해서 복수도 하고 전생의 경험을 살려 빠른 성장과 먼치킨 능력자로 거듭나는 내용의 소설입니다.


맹인이라 눌러왔던 주인공의 본능이 깨어나 거침없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런 주인공을 통해서 상당한 통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이드뿐만이 아니라 다방면으로 뛰어난 주인공이라 의외로 재미난 부분들이 많습니다. 주인공 버프가 좀 있는 소설이라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이것도 "두 눈 뜨고 레벨업"만의 재미이니 취향만 맞는다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흔한 소재와 흔한 내용의 소설이지만, 흡입력도 있고 내용이 참 재밌습니다. 여러분도 김강현 작가의 "두 눈 뜨고 레벨업"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읽기에는 최고의 소설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