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레벨업 어게인 - 비츄


비츄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레벨업 어게인> 리뷰입니다. 레이드물+회귀물 소설입니다.


뜻하지 않은 회귀를 해서 전생에서 이루지 못했던 여러 가지 일들을 처리하고 누구 보다 빠른 성장과 아이템 등을 얻으며 지구적인 영웅(간웅?)으로 성장하는 전형적인 회귀물 소설입니다. 일단 먼치킨 캐릭터에 여러 설정이 좀 섞여 있었지만, 먼치킨 캐릭터는 좋아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하렘 요소가 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연애에 관한 이야기는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그냥 적절한 수준에서 개그적인 요소가 섞여 재미도 있었고 읽기에 무난했습니다.


게임 시스템, 먼치킨 주인공, 하렘 요소, 회귀까지 요즘 유행하는 소설의 소재를 모두 끌어다 쓴 소설이지만, 적절하게 섞여서인지 꽤 재밌었습니다. 특히, 빠르고 시원한 전개의 먼치킨 소설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상당한 재미를 느꼈습니다. 주인공도 아주 영악한 편이라 호구스럽지도 않고 자신의 상황을 잘 이용해서 챙길 건 확실히 챙기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영웅으로서의 모습도 보이는 등 통쾌하고 시원한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흔한 소재의 흔한 이야기지만, 필력이 괜찮아서 먼치킨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비츄 작가의 <레벨업 어게인>은 먼치킨 소설의 통쾌한 맛이 있는 소설로서 읽어보셔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