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멸망 이후의 세계 - 싱숑


싱숑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멸망 이후의 세계> 리뷰립니다.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서 악몽의 탑 소환에 응한 주인공과 수십만의 사람들... 남들은 현생의 삶을 포기하고 회귀의 돌을 이용해 다음 생을 기대하며 재도전을 선택하지만, 주인공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100층을 클리어해서 인류를 구하기 위해 최대의 노력을 다합니다. 그리고 100층을 클리어하고 인류를 구원하나 싶었지만.....


여러 복선이 얽히고 얽혀서 난해한 부분도 많았지만, 계속 읽게 만드는 흥미와 재미가 있는 소설이었습니다. 가볍지 않은 분위기에 여러 설정이 신비롭게 묘사되어 흥미를 자극했고 주인공의 박진감 넘치는 행동에 통쾌함이 느껴지는 등 재밌는 요소가 너무 많은 소설이었습니다.


중간중간 철학적인 애매한 이야기가 있어서 조금 난해한 부분도 있었지만, 그냥 넘겨서 읽어도 그렇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스토리를 심도 있게 묘사하고자 했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가 있었나 싶은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결말이 너무 당황스럽네요. 판타지 소설의 결말이 다 허무하긴 하지만, 이건 더 심한 듯 하네요.


좋은 소재와 탄탄한 세계관, 잘 짜여진 설정 등등 질적인 차이를 보이는 싱숑 작가의 <멸망 이후의 세계>는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완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