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뉴 라이프 - 김연우


김연우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뉴 라이프" 리뷰입니다. 회귀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대학교수가 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학연, 인맥, 뒷돈 등의 이유로 결국 좌절하고 맙니다. 아내와 두 딸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어떻게 버틸 수 있었던 주인공은 결국 자살을 결심하게 되고 실행에 옮기려 합니다. 하지만 정체불명의 한 남자로 인해 고등학교 1학년 시절로 회귀를 하죠. 그렇게 다시 시작되는 주인공의 뉴 라이프를 흥미롭게 풀어낸 소설입니다.


대한민국 학계에 만연한 학연, 인맥, 뒷돈 등의 이유로 대학교수의 꿈을 접어야 했던 주인공이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꿈을 이룬다는 흔하다면 흔한 내용이지만,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 전개에 흥미로운 점들이 많고 흡입력이 있어서 의외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학계에 대한 여러 문제점이나 뒷이야기도 알 수 있고요.


"뉴 라이프" 전반적으로 밋밋한 감이 조금 있지만, 주인공이 성공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과정을 현실감 있게 묘사해서 공감도 되고 감정 이입도 잘 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부담 없이 읽기에도 좋습니다.


여러분도 김연우 작가의 "뉴 라이프"를 한번 읽어보세요. 흙수저 인생의 주인공이 역경을 딛고 꿈을 이루는 모습에서 묘한 카타르시스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