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무신, 돌아오다 - 윤신현 현대 판타지 소설 리뷰


현재 연재 중인 소설로 윤신현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무신, 돌아오다>입니다.


제목을 봐서 알겠지만 전생에 무신이었던 주인공이 현실에서 옛 능력을 되찾고 레이드도 하고 연애도 하는 현대 먼치킨 판타지 소설입니다.


소설 <무신, 돌아오다>은 여러 무인과 각성자 등이 얽혀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한국의 여러 문파와 얽히고 얽히는 여러 사건들이 많습니다. 다른 레이드물 소설과 조금 차별을 둔 것 같네요. 여러 문파와의 사건도 많이 생기고 던전을 돌면서 무인으로서의 능력도 상승시키고 주변의 인물들과 알콩달콩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그런 내용입니다.


소설 <무신, 돌아오다>은 흡입력도 있고 전반적으로 필력도 상당해 보입니다. 하지만 사이다 같은 시원한 전개를 원하는 분들께는 좀 답답하게 느껴지겠네요. 저 역시 시원시원한 전개를 기대했는데 전개가 많이 느린 것 같습니다. 주인공의 생활모습 등 제목의 무신과 어울리지 않는 그런 이야기가 많네요. 그리고 격투 장면을 보면 그 상황 등은 잘 묘사를 하는것 같은데 투다닥~ 하면 그냥 끝납니다. 기대감이 올라갔다가 맥없이 흐트러져 버리는 흐지부지한 장면들이 많네요.


윤신현 작가의 <무신, 돌아오다>는 아직 연재 중인 소설인데, 아직까지는 기대를 해볼 만한 소설 같네요.